프리애니 애니오타쿠시험&미연시오타쿠시험 결과
예전부터 프리애니 메모리즈에서 모에도 측정이라던지, 애니메이션이나 미연시(라고 통칭되는 18금 에로게)오타쿠시험이 있는 것은 여러 군데에 봐 왔었지만 여태까지 제대로 된 도전은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사실 저번에 한번 도전해 보려고 했는데, 테스트 도중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깔려있지 않은 관계로 음성파일이 재생되지 않아서 중간에 때려치웠었지요. (테스트 도중 정해진 공간 밖으로 마우스 커서가 나가버리면 부정행위 처리가 되어버리는데, 설치를 묻는 창은 저 바깥 익스플로러 메뉴창 밑에 나타나는 바람에……)
그런데 오늘 숙제 때문에 제 방에 노트북을 가지고 온 친구가 마침 웹서핑을 하다 이걸 발견하고 '모에가 무엇이냐'라는 심오한 물음을 던져서 그 물음에 답을 하다가 이 페이지를 보고, 이와 같은 테스트가 있었다는 사실이 다시 기억에서 살아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친구와 가볍게 모에적성검사 2008을 한번 해보고 나서, 며칠 동안 안 좋았던 몸도 회복된 기념으로 그 밑에 같이 있었던 애니오타쿠검사와 미연시오타쿠검사를 시작해 보았습니다.
먼저 애니오타쿠시험 결과입니다.
뭐랄까 애니메이션은 봐 온 시간이 어느 정도 쌓여있었으니, 요즘은 많이 보지는 못해도 어느 정도 점수를 기대했던 것은 사실입니다. 생각보다는 낮은 점수였습니다. (용자물이나 메카물 계열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쪽에서 점수가 많이 까였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뭐 이 정도 결과는 그럭저럭 납득(?)할 만하기에 그냥 그런가 보다 하면서 이제 잘 알지는 못하지만 그냥 이쪽 계열 취미를 가지게 되면 쉽게 엮이게 되는 미연시에 관한 시험인 미연시오타쿠시험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무수한 미연시를 보고 가슴 깊이 새긴 적 따위 절대로 없습니다…….
미연시 관련 결과는 약간 충격이었습니다. 이쪽은 진짜로 잘 알지도 못하는데 이런 결과가 나오다니;;; 누가 보면 18금 에로게를 빈번하게 플레이하는 유저 -_-정도로 알 수도 있겠네요. 뭐 솔직히 안 해본 것은 아닙니다만…… 이런 결과가 나올 정도로 게임을 많이 한 건 절대 아닌데 조금 억울했습니다.
테스트를 거치면서 제일 쉬웠던 부분은 역시 음악 쪽이었습니다. 취미가 취미이다 보니 애니메이션을 안 보고 게임은 안 해도 웬만한 작품 오프닝 엔딩 음악은 꼭꼭 찾아들었기 때문에 음악 앞부분 3초 정도만 들으면 대충 무슨 음악인지 확신에 찬 클릭 -_-을 수행할 수 있었거든요. 옆에서 친구가 테스트하는 걸 보더니 음악 쪽 페이지 넘어가는 모습을 보고 웃어대서 가슴이 많이 아팠습니다…….
뭐, 그래도 꼭 한번 해보고는 싶었는데 한동안 잊고 지내서 해보지 못한 테스트를 해 보고 웃긴 결과 -_- 까지 얻게 되어, 나름 과제 외에도 보람 있는 일(?)을 했던 밤이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